인턴 팀 미션 회고 -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

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/인턴십 회고
2023.11.26

인턴형 프로그램 회고

23.11.20 - 23.11.24

1주간 진행한 인턴팀미션에 대한 회고입니다.

 

2023.11.26 - [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인턴십/프로그램 참여 후기] -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인턴 팀 미션 5일차 참여 후기[完]

 
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인턴 팀 미션 5일차 참여 후기[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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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월 20일 월

🔵Keep
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
  • 팀원 모두 적극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
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
  • 이 열정 그대로 이어가보자고

 

🔴Problem
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
  • 아이디어 내는 과정에서 기존에 잡아뒀던 아이디어와 약간 틀어지는 현상 발생.
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
  • 다양한 아이디어를 유기적으로 잘 묶어 하나의 좋은 서비스가 나올 수 있게 정리 필요.
  • 다양한 앱을 접해보는 경험이 필요하다고 느꼈다.

 

🟢Try

Problem에 대한 해결책

  • 메모하는 습관.
  • 여러가지 앱을 사용해보면서 시야 넓히기.
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
  • 내가 14팀에 적응 잘 했는지.

당장 실행가능한 것

  • 원온원에 대한 공부

11월 21일 화

🔵Keep
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
  • 무드보드 단계에서 대략적인 디자인 스타일(컬러 등)을 잡을 수 있었다.
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
  • 이 열정 그대로 이어가보자고

 

🔴Problem
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
  • 체력적으로나 작업적으로나 불편한 점이 없었다.
  • 근데 아직 팀에 적응중.
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
  • 시간 절약을 위해 와이어프레임 단계에서의 단순화 필요(너무 세세하게 잡을 필요 없음.)

 

🟢Try

Problem에 대한 해결책

  • 완벽하게 하려는건 좋지만 효율적으로 작업하기.
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
  • 와이어프레임대로 UI디자인 작업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

당장 실행가능한 것

  • 레퍼런스 조사, UI 디자인

11월 22일 수

🔵Keep
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
  • UI 디자인에서 팀원분들과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는 점.
  • 피그마 화면 축소해서 보니 되게 뿌듯하다.
  • 컬러가 예쁘게 잘 선정된 점.
  • 팀에 적응 어느정도 한 점.
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
  • 이 열정 그대로 이어가보자고

 

🔴Problem
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
  • 어제 저녁부터 오늘 새벽 4시까지 작업해서 힘들다. 
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
  • 디자인 디테일 수정, 퀄리티 향상이 필요해보인다.

 

🟢Try

Problem에 대한 해결책

  • 이젠 완벽주의적 성향을 보일 때다.
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
  • 내가 14팀에 적응 잘 했는지.

당장 실행가능한 것

  • 발표자료 제작
  • UI디자인 다듬기

11월 23일 목

🔵Keep
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
  • 점점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고 프로젝트가 끝나가고 있는게 눈에 보인다.
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
  • 이 열정 그대로 이어가보자고

 

🔴Problem
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
  • 어제 저녁부터 오늘 아침 7시까지 작업해서 힘들다. 
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
  • 내 체력.

 

🟢Try

Problem에 대한 해결책

  • 프로젝트가 끝난 뒤 푹 자기
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
  • 우리팀이 다른 팀과 비교했을 때 어느정도인지.

당장 실행가능한 것

  • 발표자료 제작
  • UI디자인 다듬기
  • 프로토타이핑

11월 24일 금

🔵Keep
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
  • 다인님이 발표 잘 해주셔서 유종의 미를 거둔 점.
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
  • 이 팀.

 

🔴Problem
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
  • 피로가 누적되어 상당히 불편하다.
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
  • 밤샘 작업시 졸음과 몽롱함을 물리질 방법을 찾아야 한다.

 

🟢Try

Problem에 대한 해결책

  •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 주말 동안 푹 쉬어야 한다.
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
  • 새로운 팀에 대한 적응도

당장 실행가능한 것

  • 휴식.

프로젝트를 마치고

🔵Keep
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
  • 팀원들과 갈등 없이 매끄럽게 프로젝트를 진행한 점이 만족스럽다.
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
  • 이 팀 그대로 계속 이어갔으면....

 

🔴Problem
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
  • 기획 단계에서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제대로 하지 못해 초반(첫날)에 의견 제시를 잘 못한 점.
  • 이제 막 이 팀에 적응했는데 또 다시 새로운 팀을 만나 새로 적응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.
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
  • 피그마 사용법이 아직 익숙하지 않아 컴포넌트 제작 과정에서 약간의 어려움을 겪는다.
  • 카드형 디자인에서 벗어난 방식의 디자인에도 익숙해져야 한다.

 

🟢Try

Problem에 대한 해결책

  • 피그마 사용법, 특히 컴포넌트 부분 추가적인 학습 필요.
  • 초반에 집중을 잘 못해 우리팀의 서비스 기획 방향성 이해에 어려움을 겪었었기 때문에 이번엔 초반부터 바짝 집중하여 기획 단계에서 완벽히 이해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.
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
  • 내가 새로운 팀에 적응 잘 했는지.

당장 실행가능한 것

  • 피그마 학습(디자인 시스템, 컴포넌트 부분)

 

 

 

본 후기는 유데미-스나이퍼팩토리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