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턴형 프로그램 회고
23.11.20 - 23.11.24
1주간 진행한 인턴팀미션에 대한 회고입니다.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인턴 팀 미션 5일차 참여 후기[
📍잠깐!!📍 혹시 https://sejunki.tistory.com 뒤에 /m이 붙어있진 않으신가요? /m를 지우고 접속하시면 제가 꾸민 블로그를 보실 수 있어요! 그리고 되도록이면 PC로 접속하시길 권장 드립니다! 인턴 팀
sejunki.tistory.com
11월 20일 월
🔵Keep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- 팀원 모두 적극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- 이 열정 그대로 이어가보자고
🔴Problem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- 아이디어 내는 과정에서 기존에 잡아뒀던 아이디어와 약간 틀어지는 현상 발생.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- 다양한 아이디어를 유기적으로 잘 묶어 하나의 좋은 서비스가 나올 수 있게 정리 필요.
- 다양한 앱을 접해보는 경험이 필요하다고 느꼈다.
🟢Try
Problem에 대한 해결책
- 메모하는 습관.
- 여러가지 앱을 사용해보면서 시야 넓히기.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- 내가 14팀에 적응 잘 했는지.
당장 실행가능한 것
- 원온원에 대한 공부
11월 21일 화
🔵Keep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- 무드보드 단계에서 대략적인 디자인 스타일(컬러 등)을 잡을 수 있었다.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- 이 열정 그대로 이어가보자고
🔴Problem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- 체력적으로나 작업적으로나 불편한 점이 없었다.
- 근데 아직 팀에 적응중.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- 시간 절약을 위해 와이어프레임 단계에서의 단순화 필요(너무 세세하게 잡을 필요 없음.)
🟢Try
Problem에 대한 해결책
- 완벽하게 하려는건 좋지만 효율적으로 작업하기.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- 와이어프레임대로 UI디자인 작업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
당장 실행가능한 것
- 레퍼런스 조사, UI 디자인
11월 22일 수
🔵Keep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- UI 디자인에서 팀원분들과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는 점.
- 피그마 화면 축소해서 보니 되게 뿌듯하다.
- 컬러가 예쁘게 잘 선정된 점.
- 팀에 적응 어느정도 한 점.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- 이 열정 그대로 이어가보자고
🔴Problem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- 어제 저녁부터 오늘 새벽 4시까지 작업해서 힘들다.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- 디자인 디테일 수정, 퀄리티 향상이 필요해보인다.
🟢Try
Problem에 대한 해결책
- 이젠 완벽주의적 성향을 보일 때다.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- 내가 14팀에 적응 잘 했는지.
당장 실행가능한 것
- 발표자료 제작
- UI디자인 다듬기
11월 23일 목
🔵Keep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- 점점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고 프로젝트가 끝나가고 있는게 눈에 보인다.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- 이 열정 그대로 이어가보자고
🔴Problem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- 어제 저녁부터 오늘 아침 7시까지 작업해서 힘들다.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- 내 체력.
🟢Try
Problem에 대한 해결책
- 프로젝트가 끝난 뒤 푹 자기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- 우리팀이 다른 팀과 비교했을 때 어느정도인지.
당장 실행가능한 것
- 발표자료 제작
- UI디자인 다듬기
- 프로토타이핑
11월 24일 금
🔵Keep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- 다인님이 발표 잘 해주셔서 유종의 미를 거둔 점.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- 이 팀.
🔴Problem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- 피로가 누적되어 상당히 불편하다.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- 밤샘 작업시 졸음과 몽롱함을 물리질 방법을 찾아야 한다.
🟢Try
Problem에 대한 해결책
-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 주말 동안 푹 쉬어야 한다.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- 새로운 팀에 대한 적응도
당장 실행가능한 것
- 휴식.
프로젝트를 마치고
🔵Keep
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- 팀원들과 갈등 없이 매끄럽게 프로젝트를 진행한 점이 만족스럽다.
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- 이 팀 그대로 계속 이어갔으면....
🔴Problem
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- 기획 단계에서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제대로 하지 못해 초반(첫날)에 의견 제시를 잘 못한 점.
- 이제 막 이 팀에 적응했는데 또 다시 새로운 팀을 만나 새로 적응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.
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- 피그마 사용법이 아직 익숙하지 않아 컴포넌트 제작 과정에서 약간의 어려움을 겪는다.
- 카드형 디자인에서 벗어난 방식의 디자인에도 익숙해져야 한다.
🟢Try
Problem에 대한 해결책
- 피그마 사용법, 특히 컴포넌트 부분 추가적인 학습 필요.
- 초반에 집중을 잘 못해 우리팀의 서비스 기획 방향성 이해에 어려움을 겪었었기 때문에 이번엔 초반부터 바짝 집중하여 기획 단계에서 완벽히 이해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.
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- 내가 새로운 팀에 적응 잘 했는지.
당장 실행가능한 것
- 피그마 학습(디자인 시스템, 컴포넌트 부분)
본 후기는 유데미-스나이퍼팩토리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.
'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> 인턴십 회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팩폴리오 2주차 회고 -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(0) | 2023.12.30 |
---|---|
스팩폴리오 1주차 회고 -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(1) | 2023.12.24 |
유데미 큐레이션 3주차 회고 -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(1) | 2023.12.17 |
유데미 큐레이션 2주차 회고 -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(0) | 2023.12.10 |
유데미 큐레이션 1주차 회고 -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(0) | 2023.12.03 |